게임의 해(solution) : 게임 상황의 결과. 내쉬(Nash) 균형이라고 함.
* 내쉬(Nash) 균형점 : 어느 경기자도 상대방이 선택을 바꾸지 않는 한 다른 전략을 선택하는 것이 이익이 되지 않는 상태. 내쉬 균형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ex. 가위바위보 게임)
* 최적대응 : 상대의 특정 전략과 맞물려 자신에게
경우에는 도박도 이에 속했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스포츠가 차차 거리에서 거리로, 마을에서 마을로 번졌고, 교회의 예배일이나 마을의 축제 때 승자에게는 상금이나 상품을 주기도 하고, 승부에 대한 도박도 있기는 했으나 프로 스포츠는 아니었고 아무나 참가할 수 있는 놀이와 같은 경기였다.
이론의 종합화와 확장화를 가하는 일 등 수리적 방법에 의하여 얻어지는 지식은 모두 수학적 개념을 형성시키는 길이라 할 수 있다.
Ⅱ. 수학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정의
수학놀이중심학습이란 재미있는 게임이나 활동을 통하여 수학 공부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게임이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참여 및 수업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육상운동의 여러 종목 학습 활동에 대하여 그 특성에 맞는 협동학습 모형을 학습프로그램으로 구안ㆍ적용하여 수업을 실시할 경우, 학교현장에서 육상운동은 즐겁고 재미있고 유익한 단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게임, 퍼즐, 퀴즈뿐만 아니라 놀이, 창작, 인터넷 정보사냥과 같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여러 가지 수학적 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보다 많은 아동이 수학을 즐기는 가운데 체계를 세워 논리적으로 사고해서 설득력 있고 세상과 자연을 탐구하여 개척해 가는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게임, 합창올림픽, 아·태 장애인경기대회 등 4대 메가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전국대비 37.4%까지 점유율을 제고시켰다.
2003년도에는 이라크전쟁 발발, 사스 발생, 일본의 경기 침체 등으로 부산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2004년 이후 일본의 경제회복
제 6차 교육과정의 편제는 ‘교과, 특별 활동, 학교 재량 시간’의 3대 영역으로 편성되어 있다. 특히 3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연간 34시간의 ‘학교 재량 시간’을 신설하여 교과나 특별 활동의 보충․심화 또는 학교의 독특한 교육적 필요 및 학생의 요구 등에 따른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지역 특성과
활동하기를 원하는 시기이다. 또한, 성차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성숙이 더 빠르며, 독립심이 강해지고, 인정받기를 원하며, 팀 또는 그룹을 지어 활동하기를 좋아하고 협동심이나 팀에 대한 충성심이 강해지는 시기이다. 이들의 이러한 신체적,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활동의 산물(product)이자 과정(process)이고 동시에 내용(content)이며 형태(style)로서 이 모두를 의미한다고 본다.
Gardner(1993)는 정상인의 지적 발달 과정은 물론 문학가나 뇌상해자에게서 나타나는 신경학적인 증거, 연령별 발달단계, 자폐증 환자와 학습장애 아동 및 특수 천재(idiot savant) 같은 비정상인에